Clips/글

박정희 없었으면 한국이 발전하지 못했다고 말하시는 분들께.

Yeah-Panda 2013. 9. 12. 15:45



--Bean진호

지금 어르신들이 피땀흘리고 인권따윈 없이 노동하면서 경제발전이 된거죠...
그런데 박정희가 다 해냈다고 세뇌를 당하셔서...휴



--국민=국가 

암 그라제. 박정희는 대통령이 되기 전까지 경제에 경자로 모르던 비 전문가인데다가 딱 저렇게 아무것도 모르고 삽질한 증거들이 수두룩 하지만 그래도 박정희가 없었으면 한국 경제는 성장하지 못했지? 박정희가 대통령하면 막 없던 돈이 하늘에서 떨어지고 땅에서 쏫아나서 경제 성장이 쭉쭉 되는 것이제??? 박정희는 아이큐 300의 초 천재라서 수많은 경제 전문가들보다 훨씬 뛰어난 경제 정책을 스스로 창조했지?

아주 이정도면 판타지 소설이네 ㅋㅋㅋㅋㅋㅋ.




--Rumbullion 

경제를 발전시켰다???

정경유착의 시작이며, 지금의 사회구조를 만든 사람에게 뭘 인정해줘야 하나요.

조삼모사의 시작이 박정희 아닌가요. 노동자들 쥐어짜서 기업을 살려줬고, 그 기조가 지금까지 이어져 온다고 봅니다.

박정희는 기회주의자일뿐...



--가을이다

미국이 박정희 정부를 지원하는 것에 대해 고민한건 경제문제만은 아니었습니다.
박정희가 516 군사정변을 일으키기 전에 장면정부와 미국과의 관계는 매우 우호적이었다고 합니다. 장면이 대한민국 수립 이후 최초의 주미대사였기 때문이죠
헌데 박정희가 군사정변을 일으키고 군사 혁명 위원회를 세우고 군정을 실시 할 때 과거 박정희의 남로당 간부 경력 때문에 미국은 박정희를 계속 주시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반공을 국시의 제 일의로 삼고 미국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겠다는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군사 혁명 위원회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죠



--국민=국가

존나 웃기는 것이 박정희가 없었으면 한국 경제가 성장하지 못했을 거라고 떠드는 것들은 단 한번도 근거라는 것을 가져오지 못해. 박정희만이 가능했던 창조적인 경제 정책이나 국가 통치전략같은 것을 근거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그냥 믿습니까?!!!! 믿습니다!!!! <- 딱 요런거.
" 너희는 박정희가 없었으면 경제가 성장하지 못했다는 것에 대해서 완벽하게 반박할 수 없어!!! 그러니까 박정희가 없었으면 한국은 아직까지 후진국이었어!!! " <- 요런 병신들.
" 너희는 신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어!!! 그러니까 신은 있어!! " <- 이거랑 뭐가 다르지????



--CruelㅡDream

저임금 정책이 왜 문제인지 압니까?

저임금 정책은 박정희가 물가를 잡는다고 임금상한을 제한하는 제도인데
그런데 물가와 임금상승에 관계속에서 임금상승이 물가상승에 주는 영향이
극히 적었다는게 증명이 됫습니다.

결국 박정희는 기업들 배만 부르게 한셈이죠.

물가 폭발적 상승+임금상승제한+노동분배율 최악

이건 두고두고 까야 합니다.


--표면적고

'어쨌든 결과가 잘 나왔으니까 박정희가 잘 한 것이다' 라고 하시네요.

네 맞아요

임진왜란도 의병이나 이순신, 명나라가 활약해서 이긴 게 아니라 어쨌든 전쟁에서 이겼으니까 선조가 잘 한 겁니다.

선조 없었으면 조선시대부터 쭉 일본에 지배당하면서 찬밥에 옥수수 먹고 살았을 겁니다. 이젠 됐죠?




--아이썅

박정희가 경제발전 시켰다는 논리는,
일제가 조선 경제발전 시켰다는 논리와 많이 닮아 있습니다.

'일제 아니었으면, 언감생심 경의선, 경부선 같은거 꿈이나 꿨겠습니까?'
'박정희가 아니었으면, 어디 쌀밥을 삼시세끼 먹을 수 있었겠습니까?'

일제가 우리나라 사람들을 인간취급 안했던것 처럼,
박정희 또한 수 많은 노동자들을 인간취급 안하면서,
그 피를 쥐어 짜냈습니다...


정신 똑바로 안차리면 식민지근대화 이론이 정설처럼 될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요즘 같은 때 글하나 잘못 써놓으면

박근혜가 잡아갈거같아 걱정됩니다. 출처는 '오늘의 유머' 입니다.

'Clips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은 변기같은 것이다  (0) 2014.03.12
거짓말은 바퀴벌레와 같다  (0) 2013.09.24
중고차구입시 체크사항  (0) 2013.08.06
캐리어 TSA Lock  (0) 2013.06.19
진보와 빈곤  (0) 2012.12.22